새해 카운트다운이 시작될 때, 새벽에 첫 번째 속삭이는 빛을 쫓는 것보다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는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다가오는 2024년 갑진년 새해! 제가 추천해 드린 강원도 해돋이 일출명소 5곳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하며 소원을 빌어보세요!
앗!! 제일 중요한 해돋이 시간이 지역별로 다르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해 추암 촛대바위
동해시와 삼척시의 경계 해안에 위치한 추암은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합니다.
한국 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의 가볼 만한 곳 10선에 선정된 해돋이 명소로 거북 바위, 부부 바위, 형제 바위, 두꺼비 바위, 코끼리 바위 등 기암괴석이 온갖 형상을 연출하고 이 바위에 걸리는 아침 해돋이가 가장 장관이라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촛대처럼 기이하고 절묘하게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있는 바위가 있어 촛대바위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 주소 : 강원 동해시 촛대바위길 17-1
- 문의처 : 033-530-2801
속초 영금정
속초 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영금정은 경치가 빼어난 바다 위의 정자로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해돋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파다가 바위에 부딪치면 신묘한 율곡이 들려오는데 이 소리를 신령한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영금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네요.
바다 위 바위길을 따라 높인 이 보도교는 마치 바다 위를 걸어 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정자 위에서 사방 360도로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영금정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일출은 장관입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동명항길 35
- 문의처 : 033-629-2689 / 033-633-3171
양양 낙산사 홍련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사찰 중 하나인 낙산사는 의상대 앞에서 바닷길을 따라 100m 정도 가면 암벽 위에 암자가 있다. 관음굴이라고도 부르는 홍련암은 남해 보리암, 강화 보문사와 더불어 한국 3개 관음성지중 하나라고 한다.
홍련암의 일출 풍경은 환상적인 양양의 아침 절경이라고 하며 바다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내가 있는 곳까지 햇살이 비추니 내 앞날도 밝아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 일출 명소입니다.
- 주소 : 강원 양양군 낙산사로 98-19 홍련암
- 문의처 : 033-672-2478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일출 명소인 정동진에서 심곡항을 연결하는 탐방로입니다
정동진 썬크루즈 주차장에서 심곡항으로 향하거나 반대로 심곡항에서 출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양쪽 입구 중 바다 풍경을 감상하다 숲길로 마무리하는 심곡항 출발코스를 추천합니다.
정동진의 부채 끝 지형과 탐방로가 위치한 지형의 모양이 바다를 향해 부채를 펼 채 놓은 모양과 같아서 장동심곡 바다부채길로 지명되었다고 합니다
정동심곡바다 부채길의 절경과 일출 하나되어 아름다운 해돋이를 볼 수 있습니다.
- 주소 :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50-39
- 문의처 :
심곡매표소 033-641-9445
정동매표소 033-641-9444
강릉 경포대
강릉 경포대는 동해안을 대표하는 해돋이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가장 넓고 큰 규모의 백사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일출의 장관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더라도 북적이지 않고 해돋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경포대 주변에는 경포해수욕장과 경포호가 위치하고 있어 바다와 호수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경포호와 인접한 초당동의 초당두부는 강릉의 별미라고 합니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 문의처 : 033- 640-5119
댓글